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 차별화 마케팅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위메프 SWOT,STP분석 다운
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 차별화 마케팅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위메프 SWOT,STP분석
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 차별화 마케팅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위메프 SWOT,STP분석
‘위메프’ 차별화 마케팅전략
We Make Price
INDEX
PART 1. 위메프!
위메프 선정이유
위메프 기업소개
-경영이념
-연혁
-SWOT
PART 2. 시장과 경쟁자를 살펴라!
시장
-소셜커머스 현황1
-5요인 분석
-소셜커머스 현황2
경쟁자
-STP
-공통 전략
-차별화 전략
분석결과
PART 3. 차별화
1)차별화 아이디어를 찾아라!
남성
2)차별화 근거를 찾아라!
남성을 타겟으로 하는 근거제시(기사, 논문)
설문조사
3)차별성을 알려라!
차별화전략
-남성전용 카테고리 신설
-남성 전용 어플
-기념일 알림 기능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판매 및 홍보 전략
4)기대효과
Q&A
Appendix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탄탄한 자본력
동기화기술
개인화 추천 서비스
뒤늦은 시장진입
상대적으로 낮은 직원 헌신성
소셜커머스 시장의 확대
모바일 시장의 성장
업계독점을 위한 과도한 경쟁
그루폰의 티몬 인수합병
시장과 경쟁자를 살펴라!
Part 2
소셜커머스 현황
≫지난 2010년 500억 원에 불과했던 소셜커머스는 3년만에 60배 가량 증가한 3조원(2013년 추정치)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기존 산업내
경쟁 정도 높음
신규 시장
진입자의
위협 높음
구매자의
교섭력
높음
대체체의
위협
높음
공급자의
교섭력
낮음
5요인 분석
다수의 공급자, 낮은 진입장벽으로
치열한 경쟁환경
낮은 전환비용으로 인한 소비자 이탈을 막기위해 차별화 전략 필요
경쟁사 현황
물류센터 구축
PB상품 개발
Segmentation
남성
여성
Old
Young
20-30대
Targeting
구분
특성
지역별
제약없음
연령별
20-30대 여성
추구편익
파격적인 할인가
유행에 민감하고 구매의 결정권에 영향력이 큰 20-30대 여성을 타겟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접근
Positioning
내가 잘사는 이유
절.대.우.위
대한민국의 모든것 반값으로 즐겨라
3사 전략 비교
쿠팡
위메프
티몬
9800원 이상
제품 무료배송
9800원 이상
제품 무료배송
5%즉시할인
또는 5%적립
카드추가할인
9700원 이상
제품 무료배송
10%할인쿠폰
+ 15%적립
굿모닝 쿠팡
배송지연 보상
365 고객센터
품절보상제
블라인드 딜
프라이빗 라운지
소셜최저가 보상제
제휴카드(롯데)
티몬스토커
VIP멤버쉽
프로그램
제휴카드(신한)
BIG3업체 분석결과
①모두 20-3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함
②소셜네트워크보다는 TV광고에 집중한 홍보 형태
③가격경쟁에 초점을 맞추어 마케팅 진행
④성공적인 차별화 전략의 부재
위메프만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 ”
차별화 아이디어를 찾아라!
Part 3-1
여성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며 경쟁도 치열한 반면,
남성 시장의 경우 현재까지 뚜렷한 강자가 없음.
차별화 아이디어를 찾아라
차별화 근거를 찾아라!
Part 3-2
여권의 신장으로 인한 남성들의 사회적 영향력 감소와 함께 남성들의 외모 역시 경쟁력이라는 사고가 자리 잡으면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
;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
그루밍족
[
]
≫그루밍족의 성장을 반영하기라도 하듯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세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5년간 연평균 15%씩 성장해 지난해엔 1조원을 넘어섰다.
+2011년 가격비교사이트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입성했지만 네이버, 다음 등 경쟁업체들이 많은데다, 방문자 확보를 위해 마케팅 및 수수료 출혈 경쟁을 벌이면서 역 성장 예상으로 당시 증시전문가들은 다나와의 성장성에 대해 회의적.
≫그러나 다나와의 남성에 특화한 마케팅 전략이 주변의 시각을 변화시켰는데, 남성 쇼핑족에게 인기가 높은 컴퓨터(PC)와 가전제품 분야에서 가격비교 경쟁력을 인정받음. 그 결과 2013년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9% 증가한 19억여원을 기록, 매출은 69억여원으로 지난해보다 16.9% 상승.
남성 마케팅 성공 사례
차별성을 알려라!
Part 3-3
설문조사
소셜커머스 이용에 관한 남성들의 인식 조사
-소셜커머스 구매시 고려하는 사항-
-향후 개선되길 바라는 서비스-
설문기간 : 2013.11.25~2013.12.03
총 응답자수 : 154명
설문조사
남성 대상 설문조사 결과
①소셜커머스 이용시 고려하는 사항에서 할인율, 상품의 질과 더불어 상품검색의 편리성 항목이 높게 나타남.
②향후 개선되길 원하는 서비스에서 후기게시판 활성화 서비스와 편리한 상품검색의 응답이 높음.
가. 남성 전용 카테고리 신설
위메프 홈
절.대.남.자
절대우위 쇼핑
우리동네 쿠폰
여행 레저
데이트 코스
선물 이벤트
패션 코치
자신감 상승
남자들의 수다방
나.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판매기획
나.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판매기획
≫기존의 아웃소싱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호의적인 잠재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마케팅 수단
나.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판매기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021400&sid=prayys&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 차별화 마케팅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위메프 SWOT,STP분석.pptx
키워드 : 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차별화,마케팅전략과,기업,SWOT,STP,마케팅전략분석과,기업분석,STP분석
[추천자료]
- 한국기업에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사례 조사분석( 에이스침대와, 한국G사)
- [PPT] 휴대폰 판매점 직무분석
- 우리은행,BPR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현대차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남북 통일비용 규모 추정의 기본원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