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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25일 수요일

명품 성공사례 CHANEL,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D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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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성공사례 "CHANEL"

- 마케팅 4P, STP, SWOT, 6C / 성공요인분석 -










CONTENTS


《 서론 - 샤넬 브랜드소개, 기업현황 》
1. 샤넬기업소개, 현황
2. 코코샤넬은 누구인가?
3. 샤넬 - 연혁 (탄생과정, 성장배경)
4. 샤넬 - 심볼 탄생배경, 의미
5. 샤넬 - 브랜드 특징
6. 샤넬 - 제품현황, 주력상품

《 본론 - 샤넬제품 현황 및 Concept분석 》
1. 샤넬 - 주요제품 분석
1) [fashion] - 패션의류
2) [perfume] - 향수, 화장품
3) [watch] - 시계 및 쥬얼리
4) [accessory] - 악세서리 등

《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 》
1. 마케팅전략 분석
1) 4P분석
2) STP 전략
3) SWOP 분석
2. 경쟁상대 전략 비교분석
1) 뤼이뷔통 (토탈부분) 2) 에스티로더(화장품 부분)

《 본론 3 - 성공전략 및 마케팅실패 사례분석 》

《 결론 - 향후전략 및 문제점분석 》
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향후나아갈방향
3. 시사점, 나의생각

《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


1. 샤넬 소개 ( 출처,참고사이트 - 네이버사전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4361 )
“사람들은 내가 옷 입는 모습을 보고 비웃었지만 그 것이 나의 성공 비결이었다. 나는 그 누구와도 같지 않다.”
26살의 재능 많은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이 자신의 첫 가게를 파리에 연 것은 1909년이다. 이후 그녀는 순조롭게 패션 디자이너로서 성공의 길을 걷는다. 그리고 1921년에 세계 패션계의 역사적인 사업을 시작한다. 바로 샤넬 향수다. 샤넬은 여성복에서 혁신을 이룬 것처럼 향수 이름을 짓는 데에서도 기존의 방식을 따르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개발된 순서에 따라 번호만으로 향수 이름을 붙였다. 그러니까 ‘No.5’ 는 다섯 번째로 개발된 향수다. 당시 대부분의 향수 이름은 ‘봄의 욕망’, ‘저녁의 도취’와 같은 시적인 이름이 붙었다. 여기에 이미 파리에서 자신의 의상실이 유명하다는 사실에 자신감을 얻고 ‘샤넬’을 덧붙여 향수 이름을 짓게 된다. 그 이름에 걸맞은 로고도 직접 디자인한다. 하나는 자신의 이름인 영문 CHANEL을 단순한 산세리프체로 디자인한 워드마크다. 또 하나는 두 개의 C자가 서로 대칭적으로 놓인 로고다. (가브리엘 샤넬은 어려서부터 ‘Coco’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다.) 이 두 개의 로고는 샤넬이 세계 패션계에 던진 화두와 이념을 잘 드러내 보인다. 먼저, 검정색과 흰색이라는 세상에서 가장 단순하고 순수한 색의 대비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그리고 두 개의 C자가 이루고 있는 완벽한 대칭성이다. 이는 여성을 거추장스럽고 불편한 옷으로부터 해방시키려고 했던 샤넬의 정신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 샤넬의 로고는 향수와 화장품, 욕실용품에만 사용되었다. 이 상표들은 1925년에 정식 등록되었다.


2. 브랜드소개, 특징 ( 출처,참고사이트 - 네이버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22467 )
“간소함은 우아함의 기본이다.”
o 하우스 오브 샤넬(The House of Chanel-일반적으로 줄여서 샤넬이라고 부름)
o 설립자는 1883년 프랑스의 소뮈르에서 출생한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
o 1910년 - 코코(Coco)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한 그녀는 파리의 캉봉거리(RueCambon)에
`샤넬모드(Chanel Modes)`란 여성용 모자 가게를 열었다. 그녀의 모자가
프랑스의 유명 여배우들에 의해 명성을 얻게 되었다
o 1913년 - 프랑스의 도빌(Deauville)에 새 부티크를 열고 저지 소재를 이용한 여성 스포츠웨어를 출시했다.

o 1915년 - 활동적이고 입기 편한 저지옷은 코르셋과 페티코트에 얽매어 있던 여 성들에게 큰 환영을 받았다. 비아리츠(Biarritz)에 그녀의 첫 번째 쿠튀 르 하우스(couture house)를 열었다.
o 1921년 - 어네스트 보(Ernest Beaux)가 개발한 향수 `넘버 파이브(No.5)`를 출시 하여 상류사회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어네스트는 후에 `No.22` `키르 드 뤼시(Cuir de Russie)` `가르데니아(Gardenia)` `부아 데지르(Bois des lsles)` 등의 향수도 만들었다.


o 1924년 - 피에르 베르트하이머(Pierre Wertheimer)와 함께 향수와 뷰티 라인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 `라소시에트 데 파르풍 샤넬(La Societe des Parfums Chanel)`을 설립
o 1926년 - 오늘날까지도 그 명성이 자자한 야회복 `리틀 블랙 드레스(Little Black Dress)`를 발표했다. 또한 같은 해에 스코틀랜드의 의상에서 영감을 얻 은 클래식 트위드(classic tweed)를 발표했다.
o 1939년 - 쿠튀르 하우스의 문을 닫고 은퇴했으나 그녀의 향수와 액세서리는 샤 넬 부티크에서 계속 팔았다.
o 1954년 - 71세의 나이로 패션계에 복귀한 그녀는 컬렉션을 통해 발표한 트위드 투피스로 재기에 성공했다.
o 1955년 - `2.55`란 이름의 퀼트 백을 출시하여 반향을 일으켰고 같은 해에 첫 번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2891&sid=prayys&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명품 성공사례 CHANEL,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키워드 : 명품,성공사례,CHANEL,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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