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3월 25일 수요일

마케팅 성공 사례 - 녹차 오설록 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고급 발표자료) 등록

마케팅 성공 사례 - 녹차 오설록 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고급 발표자료) 등록



마케팅 성공 사례 - 녹차 오설록 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고급 발표자료)

마케팅 성공 사례 - 녹차 오설록 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고급 발표자료)

“Green Tea is Good Coffee.”
Marketing Proposal for O’sulloc
학번
이름
발표일
CONTENTS
시장 분석
태평양 소개 ? 건강과 미 추구
오설록 소개 ? 녹차를 통해 만나는 새로운 공간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시사점
S T 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P 제안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Appendix
설문 조사 방법
시장 분석
태평양 소개 ? 건강과 미 추구
오설록 소개 ? 녹차를 통해 만나는 새로운 공간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시사점
시장 분석
S T P
4 P
Appendix
Domestic Network
International Network
태평양 : “Beauty & Health” 미와 건강의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태평양 화학공업사 창립
주식회사로 개편
아모레 브랜드 개발
㈜태평양화학으로 상호 변경
㈜태평양으로 상호 변경, 사업 집중화
AMOREPACIFIC 글로벌 로고 도입
창 업 기 (1945-1955)
성 장 기 (1956-1967)
고도성장기 (1968-1980)
확산성장기 (1981-1990)
혁 신 기 (1991-1996)
중 흥 기 (1997-현 재)






5천억
1조
’97
’98
’99
’00
’01
’02
’03
6천억
1조12백억
매출액(원)
03년 기준 : 사원 3,200명 / 매출액 1조12백억원 / 자본금 5조1천억원
화장품
925,470백만
생활용품
124,370백만
녹차류/효소
70,331백만
<03년 매출액 구성>
Personal Care
댄트롤
헤어팩
두보레
송염
메디안
Cosmetics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아이오페
마몽드
미쟝센
헤라
설화수
에뛰드
오딧세이

Health
설록
케토톱
비비 프로그램
시장 분석
S T P
4 P
Appendix
명동점
강남점
o’sulloc
TEA HOUSE
: 녹차를 통해 만나는 새로운 공간
2001.09 ㈜태평양 설록차 박문관 오’설록 개관
2004.04 o’sulloc tea house (명동점) 개점
2004.10 o’sulloc tea house (강남점) 개점
여유롭게 차를 마시는 이색적 공간 - 전통과 현대의 만남
단층 구조, 90석
셀프 서비스
20대 중반 다수
다소 시끄러운 분위기
본격적 확장 이전의 새로운 실험 - 커피전문점 concept
JUST START
복층 구조, 90석
20대 후반 다수
조용한 분위기
시장 분석
S T P
4 P
Appendix
o’sulloc
TEA HOUSE
: 녹차의 특성을 잘 살려서 다양한 제품들 개발
Fresh Green Tea
Natural Other Beverage
Green Tea Blended
Green Tea Fredo
Sweet Green Ice Cream
Cakes
Cookies
Breads
Sandwich
BEVERAGE
BAKERY
일로향, 세작 현미, 우전옥로, 억수진
향기로운 장미, 동방미인, 찬물에 설록차
로얄 밀크티, 옥로 분말차
그린 하드 아이스크림, 그린 팥
웰빙수, 그린 소프트 아이스크림,
그린 과일 웰빙수
시장 분석
S T P
4 P
Appendix
그린 카푸치노
그린 카라멜 콘빠나
그린 망고 라떼
그린 라떼
그린 모카
o’sulloc
TEA HOUSE
: 커피 전문점을 benchmarking하여 시장 진입
Fresh Green Tea
Natural Other Beverage
Green Tea Blended
Green Tea Fredo
Sweet Green Ice Cream
Cakes
Cookies
Breads
Sandwich
BEVERAGE
BAKERY
그린 티라미스
그린 스플레
그린 요구르트 마블
그린 쉬폰
그린 쵸코무스
+ 현대적 매장 공간 + 외국 음악 선곡 + 신세대 부식거리 + 셀프서비스 형태
커피 전문점과 비슷한 menu category & 녹차 퓨전화
커피전문점과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적 녹차전문점 어필
시장 분석
S T P
4 P
Appendix
SWOT 분석 : 커피전문점 시장 침투(단기적) + 녹차전문점 시장 창조(장기적)
웰빙 열풍
녹차 아이템 인기
녹차전문점 시장 선도기회
커피전문점을 통해 성숙한 고객
점포 부족 / 작은 규모
노하우 부족
태평양 브랜드 파워
녹차 식품 개발 / 유통 능력
녹차 시장 초보 단계
호기심 위주의 방문
커피전문점의 대체 효과
타 녹차전문점 진입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Benchmarking을
통한 성장위주 전략
(제품 포함한 모든 노력)
Market share 확보
통한 성장위주 전략
기존 녹차시장의 경쟁적
우위 가져와 브랜드 강화
녹차문화 형성
커피전문점 고객 공략
커피와의 차별성 부각
커피전문점 고객 공략
단기 전략
장기 전략
시장 분석
S T P
4 P
Appendix
녹차전문점은 고객에게 커피전문점과 비슷한 needs를 전달하는 대체 공간
57%
22%
커피 전문점을 이용하는 이유
친구와 잡담
음료욕구
휴식
공부
기타
o’sulloc을 이용하는 이유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커피전문점 대신 녹차전문점 갈 의향 있는가? ? 긍정적 !
녹차 선호자
15%
27%
50%
강한
부정
부정
보통
긍정
강한
긍정
커피 선호자
(o’sulloc 경험자)
11%
12%
33%
34%
강한
부정
부정
보통
긍정
강한
긍정
커피 선호자
(o’sulloc 비경험자)
9%
16%
26%
49%
강한
부정
부정
보통
긍정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1272&sid=prayys&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5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1500원]마케팅 성공 사례 - 녹차 오설록 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고급 발표자료).ppt
키워드 : 마케팅,성공,사례,녹차,오설록,SWOT,STP,P,모두,포함


[관련자료]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현대차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추천자료]

- [경영,경제] 마케팅 전략 - 시몬스 침대 마케팅전략
- 에이스침대-마케팅전략 SWOT분석
- e로지스틱스기업에, 인터넷 물류서비스, 물류유통서비스, 유통경로론, 유통업자, e-로지스틱스 기업, 페덱스, fedex, 물류네트워크
- 나승연의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법, 발표잘한는 법, 프리젠테이션 잘하는 방법, 연구조사발표, 발표잘하는 법
- 남북 통일비용 추정결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