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3월 24일 화요일

에버랜드(EVERLAND)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레포트

에버랜드(EVERLAND)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레포트



에버랜드(EVERLAND)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에버랜드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

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

3. 조사내용
(1) 테마파크 시장 환경 분석
(2) 에버랜드의 STP분석
(2) 국내 경쟁사 분석
(3) 에버랜드의 SWOT분석
(4) 에버랜드의 4P분석
(5) 에버랜드의 재무정보

4.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5. 에버랜드의 개선점

6. 결론
EVERLAND
목 차
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
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
3. 조사내용
(1) 테마파크 시장 환경 분석
(2) 에버랜드의 STP분석
(2) 국내 경쟁사 분석
(3) 에버랜드의 SWOT분석
(4) 에버랜드의 4P분석
(5) 에버랜드의 재무정보
4.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5. 에버랜드의 개선점
6. 결론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
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면 누구나 즐기는 곳이 아닌가 싶다. 어릴 때 추억으로부터 성인이 되고, 또 아이의 부모가 되어도 계속 이어지는 가족공원으로서 누구나 좋아하는 에버랜드를 알아보고자 한다.

삼성에버랜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테마파크로서 서비스 및 마케팅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그곳의 서비스는 어떤 것인지, 어떻게 그 서비스가 실시되는지 그리고 어떠한 문제점이 있을지에 관하여 조사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간략한 소개
1976년 자연농원
1996년 에버랜드
BI 변경
2009년 세계 테마 파크 10위
‘에버랜드’란?
에버랜드 구성
페스티발 월드
캐러비안 베이
스피드 웨이
테 마
Core Value, Misson, Vision
주요 연혁[2007~2010]
2006
2007
2008
2010
2009
기업문화
01
02
03
04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직원만족이
고객만족
자율과 창의력을
중시하는 인재육성
환경친화사업
거시적 환경분석
Segmentation
- 주요 고객 : 가족, 연인, 단체 학생, 중국 중심의 외국인 단체 관광객
- 지리적 세분화 : 동남아 시장이 가장 큼, 세계시장은 비율이 다소 낮은 편

Targeting
- 연간회원, 국내 단체 고객, 중국인 단체 고객, 수도권 중심의 내국인 등

Positioning
- 도시의 번잡함을 벗어난 비일상성과 테마성 제공
- 안락하고 편리한 테마공원이라는 이미지 강화
- 국내 굴지의 1위 테마파크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종합 전문 리조트로의
입지를 확고히 함

STP분석
국내 경쟁사 분석 (1)
< 롯데월드 >
1989년 7월 12일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서 1995년 기네스북에 올랐다.
2003년 7월 개장 이후 총 방문객 수 8,000만 명을 돌파
놀이시설의 끊임없는 개선이 인기의 비결이며 어드벤처에서는 4차원 입체 영화관의 문을 여는 등 보다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
외국인 관광유치에 힘을 쏟고 있으며, 제2롯데월드와 연계, 잠실을 국내 최고의 관광단지화 함으로써 입장객 천만명 시대를 조기 달성한다는 계획을 가짐
국내 경쟁사 분석 (2)
< 서울랜드 >
입장객 3백 50만명 돌파
놀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어울려 정을 느끼는 살아있는 교육장으로 동물원, 식물원, 삼림욕장 그리 고 국립현대미술관과 연계한 1일 가족 나들이 코스의 중심이란 이점을 최대한 살려 고객을 끌어들인 다는 계획을 가짐
인근지역에 대규모 숙박시설 건설을 추진하여 체류형 테마파크로서 경쟁력을 다져나간다는 장기계획을 가짐

국내 경쟁사 분석 [종합]
SWOT분석
1. 확장성, 시너지효과
3. 최대의 캐릭터 상품 판매공간
4. 국내 최대의 야외 테마파크
5. 삼성의 신뢰성과 거대자본 갖춤
6. 종사원들의 우수한 서비스 ,
종사원 자체 만족도 높음
7.테마파크 시설 외 박물관, 미술관
등의 볼거리 제공

Strength
1. 교통불편
2. 엄청난 관리비용
3. 악천후시 대응책 미비
4. 캐릭터 홍보 부족
5. 가격의 이중부담

Weakness
1. 주 5일제 시행
2. 신도시의 이점
3.한류열풍

Opportunity
1. 출산인구 감소
2. 불안심리
3. 거시적 경제 불안
4. 유류가격인상

Threat
마케팅믹스 분석 - Product
핵심서비스
- 365일 축제의 나라 페스티벌 월드
- 4계절 물의나라 캐리비안 베이
- 에버랜드 동물원

보조서비스
- 홈브리지(HOME BRIDGE)
- 그 외 글렌로스 골프클럽, 세계의 명차들을 볼 수 있는 삼성
교통박물관, 엑티바 파크, 호암 미술관
마케팅믹스 분석 - Price
가격 차별화 전략
마케팅믹스 분석 - Price
가격 차별화 전략
구 분
대 인
소 인
프리미엄?
?
200,000
200,000
일반?
신규
140,000
120,000
2년~5년
115,000
95,000
스마트
?
80,000
70,000
시니어
신규
50,000
?
재가입
50,000
?
베이비
신규
?
50,000
재가입
?
50,000
마케팅믹스 분석 - Promotion
마케팅믹스 분석 - Promotion
광고
마케팅믹스 분석 - Place
경기도 용인시 포곡면 전대리 310 에버랜드

시외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굉장히 넓은 대지를 가지 있는 반면에 고객과 접촉하기에 그렇게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중요 도시엔 순환버스를 만들 어 놓아서 어디에서건 부담을 느끼지 않고 오고 갈 수 있게 하여 놓았다.

에버랜드 재무정보
매출액 추이
(단위:억원)
`05
`04
`03
`02
9,864
9,306
17,265
`06
11,649
`07
13,058
14,534
`08
14,567
`09
17,902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친절화
정보화
청결화
안전화
고급화
외부 고객만족 마케팅
서비스 사람관리
국제화
디지털
경영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
<에버랜드 종업원 시상제도>
에버랜드는 베스트 서비스 맨 이외에 각종 시상제도를 활성화하여 종업원 동기부여와 서비스 향상에 노력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06468&sid=prayys&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1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에버랜드.ppt
키워드 : 마케팅,롯데월드,에버랜드,삼성,EVERLAND,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파워포인트


[관련자료]

- Intercontinental hotal
- Holiday Inn분석
- [경영,경제] 프랜차이즈 경영론 - 우리나라 체인호텔의 문제점 및 경영합리화 방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